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말씀의 충만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을 경외하는 말씀의 충만(불의한 세상에서 살아갈 담대함을 얻는 비결)

 

북극이나 남극 지방에서 만들어져 해저 200미터 이하로 흐르는 바다 심층의 물을 심층수라고 합니다. 이 심층수는 인체에 필수적이고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하며 유기물이나 병원균이 거의 없어 가장 완전한 물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 물은 각종 성인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광고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물로 효과를 보려면 장복을 해야 한답니다. 우리 인체의 몸이 약 70%가 물로 되어있기에 6개월에서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수분을 이 심층수 성분으로 다 바꿔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마음과 우리 생각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을 말씀의 충만이라고 합니다. 세속적인 마음, 물질주의적인 생각, 쾌락주의의 욕망들이 가득한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뀌게 될 때 하나님 말씀의 위대한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에 살면서 세속주의, 물질주의, 쾌락주의의 물결에 휩쓸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풍성한 삶을 잃어버리지는 않았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의 심령에 말씀이 충만해지면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다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로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자신과 세상의 진정한 개혁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심령 가득 채우고 따라야 합니다.

 

말씀 때문에 존재하게 된 우리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면 또한 말씀과 함께 있어야 함은 당연합니다. 그럼에도 우리 안에 말씀이 사라지게 되면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풍성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내가 주의 법을 사랑하나이다”, “내가 주의 말씀을 바라나이다” “내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리로다이 고백을 함께 드리며, 하나님의 말씀 앞으로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심령을 충만히 채워야 하겠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영적 정체와 침체를 극복하고, 불의한 세상에서 참된 개혁의 길을 담대하게 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