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추수 감사절의 준비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절기를 주신 목적이 있습니다. 과거에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새로운 마음을 가다듬어, 다시 믿음과 감사로 출발하도록 절기를 지키며 예배 드리도록 하셨습니다. 이제 추수 감사절입니다. 이 추수 감사절 예배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정결함 몸과 마음을 준비합니다. 몸은 영혼을 담고 있는 그릇입니다. 망령된 행실을 따르지 말고, 선한 양심, 선한 행실을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한 주간을 준비합니다. 깨끗한 몸과 주일에 입고 갈 옷과 신을 미리 준비하면 마음도 기다려지게 됩니다.

 

성경과 감사헌금을 준비합니다. 감사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추수 감사 주일에 주실 말씀의 은혜를 기대하며 미리 본문으로 큐티를 하는 마음의 준비를 하고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기도하면서 올 해의 감사제목 3가지를 써서 주님께 드리면 좋겠습니다. 헌금봉투 등에 한 해를 뒤돌아보며 자신과 가정, 교회에 하나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의 제목을 정리해서 쓴다면 더 큰 은혜와 기쁨이 충만하게 채워집니다.

 

진정한 감사로 예배를 준비합니다. 예배는 거룩한 몸짓이기에 예배를 드리기 전부터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안에 있는 불평이나 원망이나 기분을 망가뜨리는 행동을 하면, 예배가 상달되지 않습니다. 몸은 영혼을 담고 있는 그릇입니다. 망령된 행실을 따르지 않는 선한 행실을 통해서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리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