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2022년 복음의 능력으로...,

페이지 정보

본문

 

새 해는 더욱 새로워진 영혼, 풍성한 삶을 누리는 신령한 복을 충만하게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이를 위해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시고 그 능력을 따라 사실 수 있으시길 간절히 기도하게 됩니다.

 

복음의 능력은 영혼을 새롭게 하고 삶을 변화시킵니다. 개인과 가정을 구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모든 공동체와 나라를 새롭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복음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복음하면 아는 것 같지만 복음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설사 안다 해도 냉랭합니다. 감격이 없습니다. 복음을 전하지 않습니다. 영적 상태에 적신호가 켜진 것입니다. 한 마디로 복음의 능력을 잃었습니다. 오늘날 교회와 목회자의 문제가 바로 이것입니다.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어떻게 복음이 인간을 구원하고 새롭게 하는 능력이 될 수 있을까요? 복음의 내용을 깨닫고 복음으로 살아 갈 때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죄를 범한 인간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몸으로 오셔서 종이 되셨습니다. 그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바로 이 복음이 하나님의 능력인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로 인한 사망과 어둠의 세상에 생명의 빛을 밝히시고 부활하신 사랑과 능력이 증거입니다.

 

어떻게 복음의 능력으로 무장하고 살아갈 수 있을까요? 믿음입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1:17) 복음의 능력이 지금(Now)’ ‘이 곳(Here)’에 계속해서 능력으로 임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2022년은 우리 모두가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여 아름다운 열매를 맺으며 살아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