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문제 해결을 위한 바른 관계

페이지 정보

본문

게리 스몰리의 [관계 필터링]이란 책에서 저자는 한 때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 이야기를 진솔하게 기록했습니다. 모든 일이 다 잘 풀리고 사역이 커져갔고, 재정적으로도 풍족해 졌고, 명성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차츰 관계들이 틀어지기 시작하더랍니다. 아내와 대화가 끊기고, 자녀들과도 소원해 지며 함께 사역하던 사람들과도 소통이 잘 되지 않더랍니다. 그러면서 마음속에는 조바심이 생겨나게 되고, 모든 것이 뒤죽박죽 헝클어져 버린 것만 같더랍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되었을까? 원인을 찾으려 해도 찾을 수 없었고, 특별히 자기 자신에게서도 별 문제를 찾을 수 없던 어느 날 중요한 사실 한 가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성공하게 되면서, 모든 것을 자신이 이루었다고 착각하고 있더랍니다. 그래서 모든 일을 독단적으로 결정하고 있더랍니다. 아주 작은 일도 결정권을 하나님께 맡겼던 자신이 점차 큰 일 조차도 하나님의 뜻을 묻지 않더랍니다. 세상적인 성공을 이루게 되면서 자신의 모든 문제가 하나님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일 부터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하나님께 이런 기도를 드렸답니다. 첫째, 이 세상의 모든 기대 수준을 가능한 제로까지 낮추면서 하루를 시작하길 둘째, 그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으로 받아들이길 셋째, 모든 당황스런 경험은 하나님을 경배할 기회로 삼기를 넷째, 하나님 안에서 안식을 누리면서 무엇을 하라고 하시는지 묻는 기도를 드린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의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는 바로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바르고 든든하게 세워지면 다른 모든 관계들이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가 잘못되면 다른 모든 관계들도 제대로 세워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주님으로 믿으시며 좋은 관계를 원하십니까?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셔야 합니다. 7: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우리가 하나님과의 친밀함 가운데 그 분의 말씀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행동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혜와 사랑과 능력의 주님이 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