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가정의 정체성과 비전

페이지 정보

본문

세계 많은 사람들이 애창하는 'Home, Sweet Home(즐거운 나의 집)'을 작사가 존 하워드 펜은 가정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그가 이 노래를 지을 때는 프랑스 파리에서 살면서 가진 것 하나 없는 처량한 신세일 때였습니다. 그는 결혼을 하거나 가정, 집도 갖지 않았으며, 정처 없는 유랑 생활을 하며 다녔습니다. 185133C. E. 크러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진정 이상한 얘기지만,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정의 기쁨을 자랑스럽게 노래한 나 자신은 아직까지 '내 집'이라는 맛을 모르고 살았으며 앞으로도 맛보지 못할 것 같아요." 라고 썼습니다. 그는 이 편지를 쓴 뒤 1년쯤 뒤 튀니지에서 생애를 마감했고, 그 후 그 노래로 가정을 세운 공로를 인정한 미국 정부의 안배로 고향인 워싱턴의 오크 공동묘지에 이장되었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장 귀중한 가정을 향한 사악하고 맹렬한 사탄의 공격이 있어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을 향한 사탄의 공격은 매우 다양한 방면으로 벌어지고 있는데 동성 간의 결혼, 만연하는 성적 부도덕성과 이혼, 그리고 심지어 동거 생활과 혼외 자녀에 대한 전반적인 수용 등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뜨리려 하고 있습니다. 죄악 된 사회는 가정을 사악함과 타락의 장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가정은 세대가 지날수록 최상의 가치와 사랑과 행복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진리 속에서 도덕적, 영적으로 성결하여 아름다운 천국 공동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가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만드신 성경적 가정으로의 회복이 되는 것입니다. 말씀과 사랑, 성령으로 치유되고 회복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주님의 비전을 함께 아름답게 이루어 가는 천국 공동체로 날마다 세워져 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정을 통해 자자손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도록 하셨습니다. 아버지는 지도자, 부양자, 보호자의 역할을 하고, 어머니는 양육자, 보호자, 공감자의 역할을 합니다.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가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친밀한 선생님이자 조언자로서 다음 세대에 하나님의 구원과 지혜와 사랑을 전수하고, 자녀는 부모를 하나님처럼 공경하며 아름답고 복 된 천국을 이루게 하십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영육 간에 생육하고 번성하여 세상에 충만하고 구원과 생명의 복을 누리고 흘려보내는 것입니다. 5월 가정의 달, 하나님이 세우신 가정의 정체성과 비전을 위해 기도하고 헌신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