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선교

교육부 Education

교육부 예배 바로가기
 
교육부 Education

가족성경읽기(2)

페이지 정보

본문

 

어떻게 읽으면 좋을까요?                                                                   - 김기업 목사

가족성경읽기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본문을 가지고 자리에 모여 각자 읽고 묵상하는 방법, 사람이 소리로 읽고 나머지 사람은 듣는 방법, 성경 낭독 음원을 가지고 함께 듣는 방법, 사람씩 돌아가면서 읽는 방법 등이다.

먼저, 혼자 읽는 것과 함께 읽는 것의 차이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독상과 가족 식탁의 차이점 

아이들과 함께 성경을 읽다보면 차라리 혼자 성경을 읽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때가 두번이 아니다. 함께 읽다보면 읽는 속도도 느리고, 글이 서튼 아이를 가르치면서 읽는 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특별히 이민 우리 가정은 아이들이 영어가 편하고 한글읽기가 불편하기에 함께 읽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한글 단어를 수십 가르쳐 줘도 틀리게 읽을 때에는 속이 끌어 오르는 느낌을 가질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그래도 부모와 자식이 같이 성경을 읽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

 가족성경읽기를 밥상에 비유해 보자. 혼자 차려진 상을 먹으면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여럿이 먹으면 훨씬 맛있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혼자 먹는 것보다 가족들이 함께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겠는가.

능률면에서도 실제로 혼자 성경읽기를 해보면 지속적으로 하기가 쉽지않다. 혼자 읽을 산만해지기